2

롯폰기 클라쓰 1화 시청률 9.6% 기록

알리알림이v 2022. 7. 9. 13:30
반응형

롯폰기 클라쓰 1화 시청률 9.6% 기록

 

 

지난 2020년 한국에서 방송된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입니다.

조광진 작가의 웹툰 이태원 클라쓰가 원작입니다.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안보현 등이 출연하며 16.5%가 눰는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JTBC 드라마 역대 3위 기록입니다.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지만 특히 옆나라 일본에서 대박이 터졌습니다. 일본의 많은 연예인들이 이태원 클라쓰를 봤다고 인증하며 많은 패러디를 양산해냈습니다. 박새로이 헤어스타일을 따라하는 사람도 늘었습니다.

가호가 부른 시작 노래도 사랑받았습니다.

결국 실사화왕국답게 한국드라마 이태원클라쓰 리메이크가 이루어졌습니다. 제목이 일본에 맞게 변경되어 일본판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六本木クラス)입니다. 롯폰기는 실제로 일본에 있는 지역입니다. 여러 유흥업소가 있는 곳인 부촌입니다.

 

 

원작 웹툰이 이미 로컬라이징될 때 롯폰기 클라쓰로 이루어졌었습니다.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에는 타케우치 료마, 히라테 유리나, 아라키 유코, 사오토메 타이치, 스즈카 오지, 카가와 테루유키 등이 출연합니다.

롯폰기 클라쓰 제작발표회에는 조광진 작가가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주인공 박새로이 역할은 타케우치 료마, 마츠다 쇼타 등이 거론되었으나 결국 타케우치 료마가 결정되었습니다.

타케우치 료마(竹内涼真)는 호리프로 소속의 일본 배우로 20대 인기배우입니다. 키 185cm로 병아리, 육왕, 과보호의 카호코, 블랙페앙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여배우 요시타니 아야코 열애설이 있었고 미요시 아야카 환승이별로 이미지 타격을 입긴 했습니다. 하지만 롯폰기 클라쓰로 인해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박새로이(미야베 아라타) 역할입니다.

미래를 향한 10 카운트 후속으로 테레비 아사히 목요드라마로 방영되는 롯폰기 클라쓰입니다. 13부작 예정으로 토쿠오 히로시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2022년 3분기 일드로 편성되었습니다.

 

 

그리고 7월 7일 첫방송되어 롯폰기 클라쓰 1화 시청률 9.6%를 기록했습니다.

일본 역시 드라마 침체로 시청률이 낮긴 한데 인기 작품 리메이크라 기대가 많았습니다. 첫화 10%를 넘지 못한건 의외입니다. 게다가 10분 확대편성에 홍보도 어마어마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10%가 넘지 못했고 특성상 2화부터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롯폰기 클라쓰 드라마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JTBC가 제작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리메이크 판권을 따기 위해 많은 방송사에서 경쟁했다고 하는데 아쉬운 결과입니다. 일단 1화만 보면 원작 드라마와 너무 똑같은 것도 무매력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롯폰기 클라쓰 2화도 확대편성되었습니다. 드라마 OST에는 마츠무로 세이야가 참여했습니다. (ゆけ。) THEBEATGARDEN가 가호 시작 노래를 리메이크하였습니다. (Start Over)

일본판 롯폰기 클라쓰는 티빙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주제가는 [Alexandros]의 Baby's Alright입니다.

이나모리 이즈미, 오가타 나오토, 미츠이시 켄, 나카오 아키요시, 야모토 유마, 사토 호나미, 콘도 코엔, 다나카 미치코 등이 출연하는 롯폰기 클라쓰입니다.

개인적으로 히라테 유리나 팬이라서 시청률 잘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히라테 유리나(平手友梨奈)는 조이서 역할입니다. (아사미야 아오이) 지난 2015년 케야키자카46 걸그룹으로 데뷔하여 센터로 활동했습니다.

Seed & Flower 소속으로 현재 솔로가수, 배우로 활동합니다. 히라테 유리나는 드래곤 사쿠라2, 잔혹한 관객들 등 드라마에 출연하였습니다. 또한 히비키 -HIBIKI-, 삼각창의 밖은 밤, 더 페이블 - 죽이지 않는 암살자 영화에 출연하며 일본 아카데미상 신인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16부작입니다. 일본 드라마는 보통 10부작인데 이번 롯폰기 클라쓰는 13부작으로 이례적인 편성입니다. 한일 공동 프로젝트인 만큼 좋은 반응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대사가 비슷하지만 그외에도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일본은 만 20세부터 음주가 가능합니다.

장대희 (나가야 시게루) 역할의 카가와 테루유키는 일본영화, 일본드라마를 보시는 분은 많이 아실겁니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카이지 - 인생역전게임, 바람의 검심 등 영화에 출연한 실력파 배우입니다.

그동안 굿닥터, 시그널, 마왕, 보이스, 싸인 등 한국드라마가 일본에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일본드라마 시청률 소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