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레이커 - 전극진 박진환 이터널 포스 연재

알리알림이v 2022. 4. 30. 18:12
반응형

브레이커 - 3부 이터널 포스 연재 시작 (전극진 박진환)

 

 

크게 성장한 웹툰 시장에 비해 한국 만화책 시장은 줄어들었습니다. 만화책 브레이커 3부 이터널 포스가 네이버 웹툰을 연재됩니다.

하지만 브레이커 최종장인 브레이커 3부는 만화책 종이책 발간이 힘들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브레이커 팬으로써 펀딩을 통해서든 꼭 만화책이 발매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소개할 만화는 브레이커(The Breaker)입니다. 열혈강호로 유명한 전극진 작가가 스토리(글)을 맡은 만화입니다. 현재 열혈강호는 85권까지 발매되었으며 코믹챔프에서 연재중입니다.

 

 

브레이커 그림은 박진환이 맡았습니다. 카마로(KAMARO)라는 필명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본명을 쓰고 있습니다. 박진환 작가와 윤재호 작가가 협업한 비스트나인 역시 소장하고 있는데요.

아무튼 브레이커는 전극진이 스토리를 맡은 Let's라는 작품을 리메이크한 것입니다. 박진환 작가가 설득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이팅 선도부도 언젠가 리메이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브레이커 1부는 영챔프에서 2007년부터 연재되었습니다. 그 후 브레이커 2부 브레이커NW는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되었습니다. 만화책은 일본 수출을 고려해 일본식 제본입니다. (브레이커는 일본에서도 연재되고 있습니다.) 다음 만화속세상 웹툰 추천수 1위를 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아 해외에서 팬사인회에 참가하기도 했다던 전극진, 박진환 작가입니다.

 

 

저도 정말 좋아하는 작품이고 추천작입니다. 브레이커 2부 연재가 끝난 뒤 만화책이 차례차례 발매되었는데 이것도 꽤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웹툰 연재도 잦은 휴재가 있었지만 팬으로써 응원하는 마음입니다. 네티즌들의 지나친 비판이 사라졌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아무튼 브레이커NW 연재가 끝나고 전극진, 박진환 작가는 트리니티 원더 작품을 연재했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재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다음(카카오)에서 서비스 종료되고 네이버 시리즈로 옮겼습니다. 양면 페이지 지원이 됩니다. 또한 박진환 작가가 작화, 정현주 작가가 스토리를 맡은 난약 역시 네이버에서 연재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팬들은 브레이커3가 네이버에서 연재될 것이라 예측했고 역시 네이버에서 연재가 이루어졌습니다. 컬러, 스크롤 방식으로 연재되는 브레이커3입니다.

 

 

전극진 작가님은 특히나 불법스캔 만화를 경고하였고 만화책 단행본 구입을 독려했습니다. 저도 찬성하는 입장이라 브레이커 1부 전 10권과 2부 전20권을 구매했습니다. 브레이커 2부는 2010년부터 연재가 시작되어 2015년 연재가 끝났습니다. 무려 201화였죠. (브레이커NW 20권은 2016년 6월 발매)

무협만화인 브레이커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는 한천우(구문룡), 권재규, 마문기, 혁소천입니다.

 

 

브레이커 1부 1권은 컬러내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초반에는 조그만한 브로마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레이커 시리즈는 작가의 말을 읽는 것도 재미입니다.

고등학생이 된 주인공 이시운은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새로 부임한 한천우 선생님을 만나게 되며 바뀝니다. 한천우는 사실 구문룡이라고 하는 무림인으로 최강자입니다. 이시운은 구문룡에게 싸우는 법을 배웁니다. 사부가 된 구문룡은 연합무단과의 갈등이 있으며 과거 스승을 잃은 일이 있고 복수를 할 예정이었습니다. 흑림방의 멤버가 된 구문룡입니다.

 

 

단행본 판매 독려로 브레이커NW 1,2권에는 외전이 수록되어 있기도 합니다. 현원지경으로 각성한 이시운입니다. 2부 마지막에서 시호가 되살아나는 듯한 에필로그와 선우소설의 근황이 전해지며 더욱 기대를 모은 브레이커 시리즈입니다.

정말 브레이커3가 돌아온 것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매번 연재할 때마다 예상 권수보다 두배 발매된다는 브레이커 시리즈입니다. 3부는 과연 얼마나 연재될 지도 궁금하며 작가님들 건강 잘 유지했으면 합니다. 전극진, 박진환 작가는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버디스를 연재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작품이다보니 브레이커 1부는 절판 상태입니다.

다시한번 브레이커3가 단행본으로 발매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코믹한 내용도 있어 좋은 브레이커입니다.

권재규와 전장로가 사망했을 때는 정말 눈물이 흘렀고 마음이 먹먹해졌습니다. 그러고보니 브레이커 10권은 인쇄 오류로 리콜되기도 했습니다. (아는사람만 아는 정보!)